사이트 내 전체검색

본문

가르시아 장군에게 보내는 편지

지은이엘버트 허바드 저

쪽수93쪽

발행일2004년 3월 30일

ISBN9788955331189

판형148*210*15mm

기타

정가7,800원

구매하기

  • 책소개
  • 목차
  • 저자 소개
  • 상세이미지

전 세계에서 1억 부 이상 팔린 자기 경영의 고전


<가르시아 장군에게 보내는 편지>는 지금으로부터 백여 년 전에 출간되어 현재까지 무려 1억 부 이상이 팔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다. 이 책은 경영자들이 어떻게 인적자원을 관리해야 하는지, 직장인들이 자신의 일에 어떤 태도로 임해야 하는지를 비유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출간되는 책은 원작에서 배울 수 있는 교훈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해설을 곁들임으로써 독자들의 가슴속에 오래도록 여운이 남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한 사람이 더 소중하다

<가르시아 장군에게 보내는 편지>는 미국이 스페인으로부터 쿠바를 독립시키기 위해 전쟁을 치를 때의 실화를 배경으로 쓰여진 이야기다. 미국의 매킨리 대통령은 쿠바 반군의 지도자인 가르시아 장군에게 비밀스런 메시지를 전달해야만 했다. 그러나 울창한 쿠바 정글 속 이곳 저곳을 누비며 거처를 옮겨다니는 그의 거처를 알아내기는 쉬운 일이 아니었다.

임무를 맡은 로완 중위는 임무를 부여받고 편지를 품에 넣자마자 곧바로 길을 떠났다. 저자는 로완이 대통령으로부터 편지를 받고 "어느 곳에 그가 있습니까?"라고 묻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한다. 주어진 임무를 스스로 해결하겠다고 마음먹고,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일을 추진하는 자세에 주목한 것이다. 이는 예나 지금이나 다를 것이 없다. 아무리 기술과 시스템이 발전하더라도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의 마음가짐이기 때문이다.

재주 있는 열 사람보다 책임감 있는 한 사람

편지를 들고 쿠바 해안에 닿아 정글 속으로 사라진 로완. 그는 가르시아 장군을 찾아 무사히 메시지를 전하고 섬의 반대편으로 나오기까지 자신의 모든 강점을 창의적으로 활용했다. 세상의 모든 경영자들은 누가 지켜보든 아니든 자신의 직분에 충실한 로완과 같은 인재를 찾고 있다. .재주가 뛰어난 열 사람보다 맡은 임무를 책임감 있게 묵묵히 해내는 한 사람이 더 소중하기 때문이다.
서문
해설자의 글

가르시아 장군에게 보내는 편지

해설

가르시아 장군에게 편지를 건네고 싶다
희망과 용기가 인간을 빛낸다
할 수 있는 사람, 할 수 없는 사람
어떻게든 해내는 사람
성공하는 사람
성장하는 사람
반드시 가르시아 장군에게 편지를 전하겠다!

앨버트 허버드의 명언집
후기
부록 

엘버트 허바드(Elbert Hubbard) 지음


1856년 미국 일리노이주의 블루밍턴에서 태어났다. 미국의 철학자이며, 작가, 출판인, 아티스트, 저널리스트로, 미국 뉴욕 주 이스트 오로라에 로이크로프트라는 예술가 공동체를 창설한 인물로도 유명하다. 젊은 시절 세일즈맨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으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출판사 로이크로프트(Roycroft)를 설립하고 출판 경영자이자 에세이스트로서의 삶을 개척한다. 스페인과 미국이 벌인 전쟁 당시의 일화를 소재로 한 에세이 ‘가르시아 장군에게 보내는 편지’를 자신이 발행하던 잡지인 에 소개하였고, 경제공황에 빠져 있던 미국 사회에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다. 강한 독립심으로 일평생을 살았던 엘버트 허버드는 1915년 5월, 독일잠수함의 습격을 받은 유람선 루시타니아호와 함께 일생을 마감했다. 그러나 그가 남긴 책 《가르시아 장군에게 보내는 편지》는 점점 더 비대하고 복잡해지는 현대 기업의 경영과 조직원에게 여전히 의미 있는 교훈을 주고 있다. 



하이브로 무사시(Highbrow Musashi) 해설 


와세다 대학 법학부를 졸업하고, 일본의 유수 광고사와 신문사에서 근무했으며 현재 비즈니스 에세이스트로 활동 중이다. 독서론과 성공법칙을 연결한 독자적인 사고로 많은 이들로부터 열렬한 반응을 얻었다. 저서로는 《독서력》, 《왜 책을 읽는 사람은 인간적으로 성장하는가》, 《공부하는 인간》 등이 있다. 



박순규 번역 


시즈오카 국립대학 언어문화학과를 졸업했으며 일본 근?현대문학을 전공했다. 역서로는 《100인의 마을》, 《남자를 이해하지 못하는 여자, 여자를 화나게 하는 남자》, 《성공하는 CEO는 30대에 결정된다》, 《세계를 지배하는 유태인의 성공법》, 《말버릇이 인생을 바꾼다》 등이 있다. 

이전글 마케팅은 구독이다 2021-09-15
다음글 나는 해외 ETF에 투자한다 2021-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