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우리 회사의 현재 모습을 체크하는 경영관리 매뉴얼

The Business Series 8
글로비스 경영대학원 저자(글) · 홍성수 번역
새로운제안 · 2020년 07월 31일 (1쇄 2020년 07월 24일)
9.3 (8개의 리뷰)
집중돼요 (50%의 구매자)
  • 경영관리 매뉴얼 대표 이미지
    경영관리 매뉴얼 대표 이미지
  • A4
    사이즈 비교
    210x297
    경영관리 매뉴얼 사이즈 비교 154x225
    단위 : mm
무료배송 소득공제
10% 25,200 28,000
적립/혜택
1,400P

기본적립

5% 적립 1,40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1,40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절판되었습니다.

해외주문/바로드림/제휴사주문/업체배송건의 경우 1+1 증정상품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패키지

북카드

키워드 Pick

키워드 Pick 안내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다른 연관 도서를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클릭 시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최근 많이 찾는 순으로 정렬됩니다.

경영관리 매뉴얼 상세 이미지

책 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왜 경영관리를 알아야 하는가?
회사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여 승진하는 과정을 살펴보면, 말단 사원에서 주임이나 대리로, 그리고 과장이나 부장으로, 더 나아가 이사나 상무로, 능력을 인정받으면 마침내 사장으로 성장하게 된다. 그리고 회사 내부적으로 대리부터 부장까지의 직급에 있는 사람을 ‘관리자’라 칭하고, 이사 이상부터 사장까지를 ‘경영자’라고 한다.

경영관리란 경영자의 경영활동과 관리자의 관리활동을 총칭하는 용어다. 경영활동이란 기업이 처한 현재의 모습을 파악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대책을 수립한 후, 그 중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방안을 결정하여 실행하는 일련의 과정을 의미한다. 특히 경영자의 경영활동은 비전이나 전략의 수립, 사업구조의 설정, 제반기능(연구개발, 시장조사, 자재구매, 생산방식, 영업구조 등)의 구조화 과정 등 광범위한 영역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친다.

관리자의 관리활동이란 경영자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한 제반 활동을 의미한다. 경영자가 올바른 의사결정을 수행하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경영자가 내린 의사결정이 모든 조직 구성원들에게 파급되도록 노력하면서, 궁극적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도록 계획하고 통제하는 일련의 활동이 관리자의 가장 주된 관리활동이다. 특히 경영자가 관리자의 지원을 제대로 받지 못하면 그릇된 의사결정을 내려 결국 도산하는 경우를 비일비재하게 볼 수 있다.

결국 경영자의 경영활동과 관리자의 관리활동이 조화롭게 이루어지는 기업은 성장ㆍ발전하고, 각각의 활동이 어긋나면서 불협화음을 내는 기업은 망하기 마련이다. 따라서 경영자와 관리자는 경영관리의 가장 근간이 되는 내용에 대해 상호 이해하고 협조할 필요가 있다.

이 책에서는 기업경영의 근간을 이루는 경영관리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제1부에서는 기업을 성장ㆍ발전시키기 위한 수단인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방법과 절차, 제2부에서는 제품, 시장, 소비자 등에게 접근하는 방법과 과정을 연구하는 마케팅, 제3부에서는 경영실적을 집계하는 방법인 회계, 제4부에서는 현금흐름을 감안하여 기업 가치를 극대화시키는 과정인 재무, 제5부에서는 기업의 조직화와 인적자원의 효율적인 관리업무로의 인사 및 조직, 제6부에서는 경영과 관리를 일원화시키는 수단인 정보관리(IT)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경영관리의 지침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책을 통해 실제 기업의 경영관리가 어떻게 수행되고 있으며,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가에 대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작가정보

1992년 사회인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스쿨인 ‘글로비스 매니지먼트 스쿨(GMS)’을 열고 실천적인 경영교육을 실시했다. 2006년 4월에는 MBA를 취득할 수 있는 ‘글로비스 경영 대학원’을 오픈했다. 글로비스는 경영대학원 외에도 기업 교육, 벤처캐피털사업, 출판사업, 경영정보 사이트 운영, 컨퍼런스 운영 등의 사업을 실시하고 있고 각 영역에서 축적된 지식을 기반으로 경영 노하우의 연구, 개발, 보급에 힘쓰고 있다.

번역 홍성수

30년 경력의 공인회계사.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및 경영대학원(석사)을 수료했다. 산동회계법인에서 컨설팅 업무를 시작으로 회계사로서 첫발을 내디뎠고, 국내 대기업과 공기업들의 업무제도 입안, 원가 조사, 시스템 분석과 설계 등의 업무를 수행했다. 또한 국내 대기업 연수원과 금융연수원에서 수년간 강의를 진행했다. 저서로 《2020 재무제표를 읽으면 기업이 보인다》, 《회사에 들어가서 처음 만나는 손익》 등 다수가 있다.

목차

  • 제1부 경영전략

    제1장 경영전략
    01 전략과 목표
    02 경영이념과 전략 레벨
    03 전략 수립 프로세스

    제2장 전사전략
    04 전사전략의 구성요소(1): 사업영역
    05 전사전략의 구성요소(2): 핵심역량과 자원배분
    06 사업 포트폴리오와 사업 라이프사이클
    07 포트폴리오 매트릭스
    08 사업 확대와 다각화전략

    제3장 사업전략
    09 경쟁우위의 구축 전략
    10 사업의 경제성분석
    11 외부환경분석
    12 업계분석: 업계구조와 5가지 힘
    13 업계분석: 어드밴티지 매트릭스
    14 내부분석: 가치사슬

    제4장 경쟁전략
    15 경쟁지위에 따른 전략
    16 사업라이프사이클 전략

    제5장 경영전략과제
    17 전략 형성에 대한 견해
    18 인수합병과 전략적 제휴
    19 가치사슬의 재구축
    20 글로벌화와 규격경쟁
    21 사회적 책임

    제2부 마케팅

    제1장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01 마케팅의 발상
    02 마케팅의 역할
    03 마케팅 매니지먼트

    제2장 마케팅 환경 분석
    04 시장 기회의 발견
    05 마케팅 리서치

    제3장 시장전략
    06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의 선정
    07 포지셔닝

    제4장 마케팅 믹스
    08 제품 특성
    09 브랜드
    10 신제품 개발
    11 제품 라이프사이클
    12 가격과 사업 경제성
    13 전략적 가격 설정
    14 유통 채널
    15 유통 채널의 구축 프로세스
    16 구매결정 프로세스와 커뮤니케이션 수단
    17 광고 전략
    18 판매촉진과 판매전략

    제5장 새로운 마케팅 흐름
    19 고객 유지형 마케팅
    20 B to B 마케팅
    21 평판

    제3부 회계

    제1장 기업경영과 회계
    01 기업경영과 회계
    02 회계의 목적

    제2장 회계의 기초
    03 수익과 비용의 인식
    04 재무제표의 구성
    05 손익계산서
    06 재무상태표(자산)
    07 재무상태표(부채+순자산)
    08 현금흐름표

    제3장 지표 분석
    09 종합력 분석: ROA와 ROE
    10 수익성 분석
    11 안정성 분석
    12 주식시장의 기업 평가 지표

    제4장 관리회계
    13 손익분기점 분석
    14 원가계산
    15 경영통제
    16 내부통제

    제4부 재무

    제1장 기업경영과 재무
    01 기업경영과 재무

    제2장 재무의 기초 개념
    02 재무이론의 체계
    03 현금의 시간가치: 현재가치
    04 DCF법

    제3장 투자의사결정
    05 투자 평가방법
    06 분산투자효과(1): 포트폴리오 이론
    07 분산투자효과(2): 효율적 투자선과 자본시장선
    08 분산투자효과(3): CAPM

    제4장 자본조달과 자본정책
    09 기업의 자금조달수단
    10 자본비용
    11 주주자본비용의 추정
    12 시장의 효율성
    13 최적자본구성(1): 이론
    14 최적자본구성(2): 사례
    15 배당정책

    제5장 기업가치
    16 프리캐시플로우
    17 기업가치의 계산
    18 주식평가모형

    제6장 미래의 기업재무
    19 EVA
    20 옵션이론
    21 기업 매수방어책
    22 투자펀드

    제5부 인사조직관리

    제1장 기업경영과 인사조직관리
    01 기업경영과 인사조직관리
    02 인사조직관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03 조직행동과 인적자원관리

    제2장 리더십
    04 리더십과 관리
    05 권한 위임
    06 권력

    제3장 개인과 집단의 행동
    07 동기 부여와 인센티브
    08 집단 메커니즘
    09 팀 매니지먼트
    10 커뮤니케이션
    11 갈등

    제4장 조직과 인사 시스템
    12 조직문화와 기업경영
    13 조직 설계
    14 조직 형태
    15 인원 배치
    16 보상
    17 평가
    18 능력 개발

    제5장 향후 인사조직관리
    19 혁신 매니지먼트
    20 조직 학습
    21 워크 라이프 밸런스
    22 멘탈 헬스

    제6부 정보기술(IT)정보기술(IT)

    제1장 기업경영과 IT
    01 기업경영과 IT
    02 기술 발전을 파악하는 방법
    03 정보 리터러시와 정보 구조

    제2장 업무 시스템 혁신
    04 BPR
    05 ERP
    06 SCM
    07 로지스틱스

    제3장 인터넷
    08 인터넷 비즈니스
    09 가상과 현실
    10 마케팅에의 영향
    11 정보화시대의 고객관계 구축

    제4장 지식경영
    12 지식경영과 경쟁우위
    13 지식경영의 요건

책 속으로

세계 유수의 기업에는 반드시 핵심역량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운동용 신발 제조기업인 나이키(Nike)는 브랜드를 구축해서 육성하는 능력이 아주 뛰어나다. 타사 제품에 비해서 기술이나 품질에 특별한 차이가 없음에도, 소비자가 나이키 운동화에 높은 가치를 부여하는 것은 브랜드의 위력이 크기 때문이다.
- 42쪽, 〈전사전략〉 중

회사가 특정 사업에만 집중적으로 자원을 투자하면, 그 사업 이외의 다른 사업들은 자금과 인력이 부족해, 제대로 운영되지 못하거나 사업기반이 약화될 수 있다. 보다 적정하게 자원을 배분하기 위해서는, 먼저 각 사업의 현재 상황을 분명하게 파악한 후, 사업 목적을 정하고 투자방침을 결정해야 한다.
- 43쪽, 〈전사전략〉 중

가정이나 직장에 매일 아침 음료를 배달하는 여성배달원을 많이 보유한 어떤 음료 회사가, 강력한 판매력을 활용하고자 화장품 사업에 새롭게 진출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기업 측의 기대와는 달리, 고객은 음료와 화장품을 같은 사람으로부터 구매하는 데 거부감을 보여 성공하지 못했다. 이같이 사업을 잘못 선택하면 범위의 경제가 작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
- 67쪽, 〈사업전략〉 중

마케팅은 세일즈와는 명확히 다른 개념이다. 세일즈의 목적은 당장의 매출을 확보하는 것이기 때문에, 단기 지향적이 되기 쉽다. 극단적으로 말해, 당장 눈앞에서 제품이 팔리기만 하면 고객과의 관계는 단 1회로 종료되기 때문에, 고객의 신뢰를 얻으려는 노력이 중요하지 않다.
- 127쪽,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중

이에 반해, 마케팅의 목적은 계속적인 성장을 염두에 둔다. 고객을 기업에 오랫동안 이익을 가져다주는 존재로 여겨, 좀 더 장기적인 관계를 중심으로 대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만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지’와 같이, 고객을 중심으로 사고하는 방식이 항상 요구된다.
- 127쪽,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중

투자의 신으로 불리는 투자자들은 시장의 비효율성을 재빠르게 간파하는 사람들이다. 하지만 그들은 비효율성을 간파하더라도, 그 내용을 책에 쓰거나 TV 방송 등에서 이야기하지 않는다. 다른 투자자가 그 비효율성을 눈치 채는 순간, 자신의 초과 수익 기회는 사라지기 때문이다.
- 352쪽, 〈자금조달과 자본정책〉 중

경영자는 자사의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어야 하는지를 객관적으로 알아두어야 한다. 이를 통해 경영자는 단기적인 주가의 움직임에 흔들리지 않고, 장기적으로 주주자본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정책을 펼칠 수 있다.
- 375쪽, 〈기업가치〉 중

개인의 동기를 높이는 것을 인센티브라고 한다. 어떤 인센티브를 얼마나 부여하는지에 따라 의욕도 달라진다. 대표적인 인센티브로는 금전적 보상, 사회적 평가, 자아실현의 기회 제공 등이 있다.
- 407쪽, 〈기업경영과 인사조직관리〉 중

갈등이란 상반된 의견, 태도, 요구 등이 존재하면서 서로 양보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긴장 상태를 말한다. 기업뿐만 아니라 조직, 인간관계에서도 갈등은 피할 수 없다. 원래 갈등은 부정적인 면이 부각되는 경향이 있지만, 아이디어를 창조하거나 본질적인 문제를 발견하여 조직의 성과를 높이는 역할을 할 때도 있다
- 449쪽, 〈개인과 집단의 행동〉 중

저출산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부부가 출산을 주저하는 가장 큰 요인으로 종업원(특히 남성)이 회사에 너무 많은 시간을 쏟기 때문에 육아를 할 수 없는 것이었다. 실제 많은 기업이 육아휴직 제도를 도입하고 있지만, 남성이 그 제도를 이용하는 것은 불과 1%도 안 되었다.
- 494쪽, 〈향후 인사조직관리〉 중

출판사 서평

망할 것이냐, 살아남을 것이냐!
기업의 존폐는 CEO의 역량으로 결정된다.
K 씨는 중견 기업에서 오랫동안 관리자로 일했다. 그는 ‘창업’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성실하게 실무를 익히며 꼬박꼬박 저축도 했다. 시간이 지나자 어느 정도 자본금이 쌓였고, 모은 돈에 은행 대출까지 얻어 작은 사업체를 꾸렸다. 평소 알고 지내던 ‘믿을 만한’ 사람 두 명을 관리자로 채용했다. 평생 해왔던 일, 믿을 만한 사람들, 얼마간 버틸 수 있는 자본. TV에 나오는 무능한 CEO처럼만 굴지 않으면 대박은 아니어도 중박은 칠 수 있을 것 같았다. 기대에 부풀어 명함도 팠다. CEO. K. 모든 준비는 끝났다고 생각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곳곳에서 문제가 터졌다. ‘믿을 만한’ 사람들은 얼빠진 표정으로 K의 지시만 기다렸다. 영업팀 관리자는 마케팅 방안을 세우지 못했고, 회계팀 관리자는 재무상태표를 읽지 못했다. 그들이 하는 말은 더 절망적이었다.

“CEO가 이런 것도 몰라?”
몰랐다.고 말하기 부끄러워진 K 씨. 변명을 찾다가 개미만한 목소리로 대답했다. ‘난, 연구원 출신이잖아.’ 대답을 하고 보니 더 암담한 심정이었다. 완벽히 준비했다고 생각했는데,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K 씨는 깊은 고민에 빠졌다. 대출이자와 인건비, 생활비, 거래처에 지불해야 할 대금 등이 K 씨의 머릿속을 어지럽혔다. 기업의 존폐가 K 씨에게 달려있었다.

세상 모든 K 씨에게 권하는 필독서
〈경영관리 매뉴얼〉에 따르면, 회사의 경영자(CEO)와 관리자는 생각보다 다양한 일을 능수능란하게 해내야 한다. TV에 나오는 CEO처럼 하루의 대부분을 결재 서류에 서명하거나 부하에게 호통 치는 일로 허비해서는 안 된다. 경영자는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알려주는 선장이고, 관리자는 선장을 도와 노를 젓는 사공이다. 이들의 호흡이 맞지 않으면 기업은 도태되거나 도산에 이를 수도 있다.

지금 창업을 준비하는 K 씨와, 이미 회사를 이끌고 있는 K 씨, 어려움을 겪는 중이지만 뭐가 문제인지 모르는 K 씨, 관리자 K 씨에게 일독을 권한다.

기본정보

상품정보
ISBN 9788955335903
발행(출시)일자 2020년 07월 31일 (1쇄 2020년 07월 24일)
쪽수 568쪽
크기
154 * 225 * 33 mm / 830 g
총권수 1권
시리즈명
The Business Series
원서명/저자명 グロ―ビスMBAマネジメント.ブック/グロ―ビス經營大學院/編著

Klover

Klover 리뷰 안내
교보를 애용해 주시는 고객님들이 남겨주신 평점과 감상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교보문고의 리뷰 서비스입니다.
1.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평점과 10자 이상의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리뷰 종류별로 구매한 아이디당 한 상품에 최초 1회 작성 건들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판매가 1,000원 미만 도서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한달 후 리뷰
구매 후 30일~ 120일 이내에 작성된 두 번째 구매리뷰에 대해 한 달 후 리뷰로 인지하고 e교환권 100원을 추가 제공합니다.

* 강연, 공연, 여행, 동영상, 사은품, 기프트카드 상품은 지급 제외
2.운영 원칙 안내
Klover 리뷰를 통한 리뷰를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로운 의사 표현의 공간인 만큼 타인에 대한 배려를 부탁합니다.
일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 해당하는 Klover 리뷰는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리뷰는 1인이 중복으로 작성하실 수는 있지만, 평점계산은 가장 최근에 남긴 1건의 리뷰만 반영됩니다.
3.신고하기
다른 고객이 작성리뷰에 대해 불쾌함을 느끼는 경우 신고를 할 수 있으며, 신고 자가 일정수준 이상 누적되면 작성하신 리뷰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문장수집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벤트
TOP

저자 모두보기

매장별 재고 및 도서위치

할인쿠폰 다운로드

  • 쿠폰은 주문결제화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한 쿠폰은 마이 > 나의 통장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 상품에 대해서는 정가의 10%까지 쿠폰 할인이 가능합니다.
  •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 상품에 10% 할인이 되었다면, 해당 상품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적립예정포인트 안내

  • 통합포인트 안내

    • 통합포인트는 교보문고(인터넷, 매장), 핫트랙스(인터넷, 매장), 모바일 교보문고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주문 시, 해당 상품의 적립률에 따라 적립 예정 포인트가 자동 합산되고 주문하신 상품이 발송완료 된 후에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 단, 쿠폰 및 마일리지, 통합포인트, e교환권 사용 시 적립 예정 통합포인트가 변동될 수 있으며 주문취소나 반품시에는 적립된 통합포인트가 다시 차감됩니다.
  • 통합포인트 적립 안내

    • 통합포인트는 도서정가제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 추가적립 및 회원 혜택은 도서정가제 대상상품(국내도서, eBook등)으로만 주문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기본적립) 상품별 적립금액

    • 온라인교보문고에서 상품 구매시 상품의 적립률에 따라 적립됩니다.
    • 단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인 국내도서,eBook은 15%내에서 할인율을 제외한 금액내로 적립됩니다.
  • 추가적립) 5만원 이상 구매시 통합포인트 2천원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시 통합포인트 2천원 적립됩니다.
    • 도서정가제 예외상품(외서,음반,DVD,잡지(일부),기프트) 2천원 이상 포함시 적립 가능합니다.
    • 주문하신 상품이 전체 품절인 경우 적립되지 않습니다.
  • 회원혜택) 3만원이상 구매시 회원등급별 2~4% 추가적립

    • 회원등급이 플래티넘, 골드, 실버 등급의 경우 추가적립 됩니다.
    • 추가적립은 실결제액 기준(쿠폰 및 마일리지, 통합포인트, e교환권 사용액 제외) 3만원 이상일 경우 적립됩니다.
    • 주문 후 취소,반품분의 통합포인트는 단품별로 회수되며, 반품으로 인해 결제잔액이 3만원 미만으로 변경될 경우 추가 통합포인트는 전액 회수될 수 있습니다.

제휴 포인트 안내

제휴 포인트 사용

  • OK CASHBAG 10원 단위사용 (사용금액 제한없음)
  • GS&POINT 최대 10만 원 사용
더보기

구매방법 별 배송안내

지역별 도착 예정일

수도권 지역

배송 일정 안내 테이블로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결제 완료 시간 컬럼의 하위로 평일 0시 ~ 12시 토요일 0시 ~ 11시 평일 12시 ~ 22시 평일 12시 ~ 24시 토요일 11시 ~ 21시 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평일 0시 ~ 12시

토요일 0시 ~ 11시
당일배송 오늘

당일배송 오늘
평일 12시 ~ 22시

평일 12시 ~ 24시

토요일 11시 ~ 21시
새벽배송 내일 07시 이전

내일

일요배송 일요일

수도권 외 (천안, 대전, 울산, 부산, 대구, 창원)

배송 일정 안내 테이블로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결제 완료 시간 컬럼의 하위로 월~토 0시 ~ 11시 30분 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월~토 0시 ~ 11시 30분
당일배송 오늘

배송 유의사항

  • 새벽배송과 일요배송은 수도권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도착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 수도권 외 지역에서 선물포장하기 또는 사은품을 포함하여 주문할 경우 당일배송 불가합니다.
  • 무통장입금 주문 후 당일 배송 가능 시간 이후 입금된 경우 당일 배송 불가합니다.
  • 새벽배송의 경우 공동 현관 출입 번호가 누락 되었거나 틀릴 경우 요청하신 방법으로 출입이 어려워, 부득이하게 공동 현관 또는 경비실 앞에 배송 될 수 있습니다.
  • 학교, 관공서, 회사 등 출입 제한 시간이 있는 곳은 당일배송, 새벽배송, 일요배송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공휴일과 겹친 토요일, 일요일은 일요일 배송에서 제외됩니다. 일요배송은 한정 수량에 한해 제공됩니다. 수량 초과 시 일반배송으로 발송되니 주문 시 도착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 주문 후 배송지 변경 시 변경된 배송지에 따라 익일 배송될 수 있습니다.
  • 수도권 외 지역의 경우 효율적인 배송을 위해 각 지역 매장에서 택배를 발송하므로, 주문 시의 부록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각 지역 매장에서 재고 부족 시 재고 확보를 위해 당일 배송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기상악화로 인한 도로 사정으로 일부 지역의 배송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출고 예정일이 5일 이상인 상품의 경우(결제일로부터 7일 동안 미입고), 출판사 / 유통사 사정으로 품/절판 되어 구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SMS, 메일로 알려드립니다.
  • 분철상품 주문 시 분철 작업으로 인해 기존 도착 예정일에 2일 정도 추가되며, 당일 배송, 해외 배송이 불가합니다.
  • 해외주문도서는 해외 거래처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습니다.
  • 스페셜오더 도서나 일서 해외 주문 도서와 함께 주문 시 배송일이 이에 맞추어 지연되오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1. STEP 01
    매장 선택 후 바로드림 주문
  2. STEP 02
    준비완료 알림 시 매장 방문하기
  3. STEP 03
    바로드림존에서 주문상품 받기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 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 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 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 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 선물 받는 분의 휴대폰번호만 입력하신 후 결제하시면 받는 분 휴대폰으로 선물번호가 전달됩니다.
  • 문자를 받은 분께서는 마이 > 주문관리 > 모바일 선물내역 화면에서 선물번호와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시면 선물주문이 완료되어 상품준비 및 배송이 진행됩니다.
  • 선물하기 결제하신 후 14일까지 받는 분이 선물번호를 등록하지 않으실 경우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 또한 배송 전 상품이 품절 / 절판 될 경우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바로드림 서비스 안내

  1. STEP 01
    매장 선택 후 바로드림 주문
  2. STEP 02
    준비완료 알림 시 매장 방문하기
  3. STEP 03
    바로드림존에서 주문상품 받기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1. STEP 01
    픽업박스에서 찾기 주문
  2. STEP 02
    도서준비완료 후 휴대폰으로 인증번호 전송
  3. STEP 03
    매장 방문하여 픽업박스에서 인증번호 입력 후 도서 픽업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도서 소득공제 안내

  • 도서 소득공제란?

    • 2018년 7월 1일 부터 근로소득자가 신용카드 등으로 도서구입 및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사용한 금액이 추가 공제됩니다. (추가 공제한도 100만원까지 인정)
      • 총 급여 7,000만 원 이하 근로소득자 중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 사용액이 총급여의 25%가 넘는 사람에게 적용
      • 현재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의 소득 공제한도는 300만 원이고 신용카드사용액의 공제율은 15%이지만, 도서·공연 사용분은 추가로 100만 원의 소득 공제한도가 인정되고 공제율은 30%로 적용
      • 시행시기 이후 도서·공연 사용액에 대해서는 “2018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 정산”시기(19.1.15~)에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제공
  • 도서 소득공제 대상

    • 도서(내서,외서,해외주문도서), eBook(구매)
    • 도서 소득공제 대상 상품에 수반되는 국내 배송비 (해외 배송비 제외)
      • 제외상품 : 잡지 등 정기 간행물, 음반, DVD, 기프트, eBook(대여,학술논문), 사은품, 선물포장, 책 그리고 꽃
      • 상품정보의 “소득공제” 표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도서 소득공제 가능 결제수단

    • 카드결제 : 신용카드(개인카드에 한함)
    • 현금결제 : 예치금, 교보e캐시(충전에한함), 해피머니상품권, 컬쳐캐쉬, 기프트 카드, 실시간계좌이체, 온라인입금
    • 간편결제 : 교보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PAYCO, 토스, CHAI
      • 현금결제는 현금영수증을 개인소득공제용으로 신청 시에만 도서 소득공제 됩니다.
      • 교보e캐시 도서 소득공제 금액은 교보eBook > e캐시 > 충전/사용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SKpay, 휴대폰 결제, 교보캐시는 도서 소득공제 불가
  • 부분 취소 안내

    • 대상상품+제외상품을 주문하여 신용카드 "2회 결제하기"를 선택 한 경우, 부분취소/반품 시 예치금으로 환원됩니다.

      신용카드 결제 후 예치금으로 환원 된 경우 승인취소 되지 않습니다.

  • 도서 소득공제 불가 안내

    • 법인카드로 결제 한 경우
    • 현금영수증을 사업자증빙용으로 신청 한 경우
    • 분철신청시 발생되는 분철비용

알림 신청

아래의 알림 신청 시 원하시는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알림신청 취소는 마이룸 > 알림신청내역에서 가능합니다.

우리 회사의 현재 모습을 체크하는 경영관리 매뉴얼
신고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판형알림

  • A3 [297×420mm]
  • A4 [210×297mm]
  • A5 [148×210mm]
  • A6 [105×148mm]
  • B4 [257×364mm]
  • B5 [182×257mm]
  • B6 [128×182mm]
  • 8C [8절]
  • 기타 [가로×세로]
EBS X 교보문고 고객님을 위한 5,000원 열공 혜택!
자세히 보기

해외주문양서 배송지연 안내

현재 미국 현지 눈폭풍으로 인해
해외 거래처 출고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해외주문양서 주문 시
예상 출고일보다 배송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으니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